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51집
발행연도
2008.9
수록면
199 - 21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학교의 물리적 환경, 작용적 환경, 세무학 전공자의 관련 직업에 대한 비전, 학습자의 소진경험, 세무학의 접근성 등에 의해 형성된 학습자들의 학교 환경이 학업성취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하여 조사, 분석하였다. 이에 따라 본 연구를 통해서 얻어진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물리적 환경, 작용적 환경, 세무학 전공자의 직업에 대한 비전, 세무학의 접근성 등은 학업성취에 정(+)의 영향을 미친다. 이때 물리적 환경, 작용적 환경, 전공자의 직업에 대한 비전, 세무학의 접근성 등이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는 세무학 전공자들의 학교생활만족이 클수록 강하게 나타난다. 둘째, 소진경험은 학업성취에 부(-)의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이때 소진경험이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크기는 세무학 전공자들의 학교생활만족의 정도와는 아무런 상관관계가 없다. 위와 같이 도출된 결론을 통해서 세무학 전공자의 학교환경과 조절변인으로서의 학교생활만족이 학업성취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학교환경의 개선, 학교생활만족의 도모 등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세무학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음을 검증할 수 있는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9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