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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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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64집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299 - 318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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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이타주의 행동 이론을 바탕으로 사회규범이 개인규범을 거쳐 환경친화적 제품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연구하며 자아존중감, 사회적 유대감, 환경행동결과 중요성 인식, 환경문제 심각성 지각이 이들 사이에서 어떠한 조절적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총 6개의 가설 중 환경행동결과 중요성 인식의 조절효과를 측정한 가설 5를 제외한 모든 가설이 채택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시한다면 소비자들의 환경친화적인 구매행동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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