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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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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11.2
수록면
597 - 617 (2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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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중국 북경에 거주하는 12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그린푸드 브랜드 선택이 고객가치와 고객만족간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실증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중국의 그린푸드 브랜드 유형을 기업형, 생산자형, 지방자치단체형, 유통업체형으로 나누어서 설문을 받았다. 즉, 그린푸드 공급자에 대한 고객가치는 편리성, 경제적 가치 및 우수성은 존재하지만 소비자의 그린푸드 브랜드선택이 고객가치에는 유의적이지 않았다. 둘째, 고객가치는 고객만족(재구매 의도, 고객충성도, 구전효과)에는 부분적으로 유의하였다. 아울러 중국시장의 그린푸드에 관한 잠재적이고 폭발적 수요증대에 따른 전략적 함의를 결론부분에 제안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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