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26권 제3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217 - 23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충성도 간 신뢰와 관계몰입의 매개효과를 확인하였다. 이를 위하여 국내의 커피전문점을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총 264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지 조사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이미지는 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신뢰는 관계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관계몰입은 브랜드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신뢰는 브랜드이미지와 관계몰입 간에서 매개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 번째, 관계몰입은 신뢰와 브랜드충성도 간에서 매개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신뢰와 관계몰입은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충성도 간에서 매개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915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