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27권 제5호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183 - 208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스마트폰의 보급이 급격하게 이루어지면서, 다양한 유형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 소비자들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중독되는 이용자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본 연구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 지각하게 되는 특성(이용편리성과 즐거움)이 사용성과 이용자 습관을 경유하여 이용중독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확인하고자 수행되었다. 본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는 30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구조방정식 모델을 이용하여 이를 검증하였다. 그 결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이용편리성과 지각된 즐거움이 사용성과 습관, 이용자 중독에 유의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지각된 사용성과 습관이 이용자 중독에 유의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각각 확인하였다. 본 연구결과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거나 판매하는 기업에게 여러 실무적 시사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9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