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4권 제6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133 - 15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용 다문화 인식척도개발 및 신뢰도와 타당도를 알아보기 위한 것으로 연구 대상 아동은 서울, 경기도, 전라도, 충청도 및 경상도에 거주하는 4세와 5세 유아 711명이었다. 연구결과 유아용 다문화 인식척도는 총17문항으로 구성되었으며 하위요인은 다문화에 대한 배려, 수용, 개방, 존중의 4요인이었다. 본 유아용 다문화인식척도의 신뢰도의 범위는 .65에서 .87이었으며 모형적합도 지수는 RMSEA=.43, SRMR=.05, NNFI=.944, CFI=.953으로 유아의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기 위한 척도로서 신뢰도와 타당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0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