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341 - 368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생태그림책을 활용한 인성교육활동 경험이 갖는 의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인성교육의 내용덕목인 기본생활습관, 사회-정서, 윤리-도덕과 Lickona가 제시한 좋은 인성의 구성 요소를 토대로 분석하였다. 그 결과 유아들은 생태그림책을 활용한 인성교육활동을 통해 기본생활습관에 대한 지식, 감정, 행동, 사회-정서에 대한 지식, 감정, 행동, 윤리-도덕에 대한 지식 감정, 행동 모두를 경험함을 알 수 있었고, 이는 생태그림책 읽기, 이야기 나누기, 연관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는 인성교육 활동의 구성과 교사의 촉진적 언어 자극, 또래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지원됨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1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