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1.2
수록면
395 - 41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생태그림책을 활용한 협동적 자연탐구 활동 경험이 만 5세 유아의 다중지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수행되었다. 연구대상은 충청북도 청주시에 소재하는 유치원의 2개 학급의 48명을 선정하여 연구자가 구성한 협동적 탐구 활동을 8주 동안 적용하였다. 협동적 자연탐구 활동은 협동학습 모형에 기초하여 생태그림책을 통한 토의활동과 영역별 표상활동을 포함시켜 구성한 탐구과제를 수행하는 것이다. 연구결과 실험집단 만5세 유아들의 다중지능이 증진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 구안한 생태그림책에 기초한 협동적 자연탐구활동은 유아의 다중지능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08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