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31 - 62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현재 어린이집에서 실시하고 있는 예술경험활동에 관한 교사의 인식과 운영 실태를 조사하는데 있다. 연구대상은 서울시의 A구와 B구에 소재한 어린이집 교사 190명이었으며 연구자가 설문지를 작성·배부하여 자료를 수집하였다. 자료는 SPSS 15.0을 사용하여 각 문항별 빈도와 백분율을 산출하고 교사 변인에 따른 인식 차이를 살펴보기 위해 t검증과 ANOVA 검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영아반 예술경험활동에 대한 교사의 인식에서는 어린이집유형과 교사학력, 교사전공에 따라 유의한 차이를 보였으며 예술 활동별 지도의 어려움에서는 어린이집유형에 따라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다. 영아반 예술경험활동의 운영 실태는 주 4회 이상, 회당 15분 이내의 예술경험활동을 실시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으며 교사는 음악활동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영아의 참여도가 가장 낮은 활동은 가작놀이활동으로 드러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1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