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6권 제1호
발행연도
2012.2
수록면
49 - 6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리듬노래와 리듬패턴을 활용한 악기활동이 유아의 리듬감과 음악표현력에 영향을 미치는 지를 알아보기 위해 수행되었다. 연구 대상은 만 4세 유아 40명(실험집단 20명, 비교집단 20명)으로, 실험집단 유아에게는 주 1-2회 리듬노래와 리듬패턴을 활용한 악기활동을 실시하고, 비교집단 유아에게는 유치원 기존의 악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리듬노래와 리듬패턴을 활용한 악기활동의 교육적 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활동 실시 전·후에 리듬감 검사와 음악 표현력 검사를 실시하였고, 수집된 자료들은 SPSS 15.0 Window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통계 처리하여 공변량 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리듬노래와 리듬패턴을 활용한 악기활동은 유아의 리듬감과 음악 표현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오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