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125 - 14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산책을 통한 자연탐색활동이 만 1세 영아의 어휘력, 의사소통능력, 사회·정서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전북 J시에 소재한 영아전담 어린이 집 2곳의 만 1세 영아 20명으로 실험집단 10명, 통제집단 10명으로 임의 배정하였다. 실험집단은 7주 동안 1주 2회씩 총 14회 산책을 통한 자연탐색활동을 실시하였으며, 통제집단은 자연탐색활동 없이 표준보육과정에 의거한 보육활동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산책을 통한 자연탐색활동이 영아의 어휘력, 의사소통능력 그리고 사회정서능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어린이집 주변의 숲이나 공원과 같은 산책이 가능한 공간에서 자연물을 활용한 탐색활동의 만 1세 영아 반에 적용가능성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84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