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8권 제6호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139 - 163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 미국, 호주의 유아교육기관 평가 지표를 상호작용 영역에 초점을 맞추어 분석해봄으로써 향후 우리나라 유아교윢기관의 평가 지표 개선 방향을 제안하는데 있다. 우리나라 유치원 평가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 미국 NAEYC 유아교육기관 인증평가 지표, 호주 ACECQA 유아교육기관 평가인증 지표의 상호작용 영역을 관련 영역과 항목별로 분석한 뒤 세부 지표 내용을 교사의 민감한 상호작용, 또래 간 긍정적 관계 형성을 돕는 상호작용, 효과적인 교수법의 3가지 측면에서 비교 및 분석하였다. 그 결과 유치원 평가의 상호작용 관련 영역 지표 내용을 보다 자세하게 수정할 필요가 있었다. 또래 관계뿐 아니라 적절한 자기 감정 조절과 표현 돕기, 관찰을 통하여 개인차를 고려한 비계설정 등의 내용을 포함시킬 수 있다는 내용을 미국과 호주의 사례를 중심으로 시사받을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85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