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81 - 105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EBS 누리샘의 사회관계영역 동영상 91편의 내용을 분석하였다. 연구자는 1차 분석을 마친 다음, 다섯 명의 연구참여자가 분석한 내용을 참고하여 1차 분석결과를 삭제, 수정, 첨가하였다. 연구결과 누리샘 동영상에서 첫째, 신선함 유지하기, 둘째. 호기심 더하기, 셋째, 생동감 있게 구성하기, 넷째, 다양하게 접근하기, 다섯째, 경계를 뛰어넘기, 여섯째, 갈등을 갈등으로 남겨두기 등의 장점을 발견하였다. 한편 지나친 흥미 추구 지양, 유아의 발달적 적합성에 대한 고려, 교훈적 내용 제시의 문제점, 기념일에 대한 고려, 편집상의 주의, 누리과정의 고른 반영 등의 개선점을 모색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857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