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277 - 29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영유아 영양교육에 관한 논문의 연도별, 연구주제별, 연구방법별로 연구동향을 분석하여 영유아 영양교육 연구의 현황을 파악하고 향후 연구방향을 설정하는데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영유아 영양교육의 동향을 분석하기 위해 연구주제 분류기준 및 연구방법별(연구대상, 연구유형, 연구자료 수집, 연구자료 분석) 분류기준을 제시하였다. 그 결과 영유아 영양교육에 관한 연구는 2006년-2010년에 급증하였으며, 영양발달에 관한 연구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대상에서는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연구가, 연구 유형에서는 양적연구가, 자료수집 방법에서는 질문지와 검사가, 자료분석 방법별에서는 t-검증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858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