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보육학회 한국보육학회지 한국보육학회지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113 - 142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저소득 가정 유아에게 가정방문교사가 일대일로 그림책을 읽어주며 또한 가정에서 부모 역시 그림책 읽어주기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관.학이 협력하여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모형을 제시하였다 이를 위해 문헌 고찰과 예비 연구를 통해 모형 시안을 구성하였으며 이것을 저소득 가정 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실행하고 그 평가의 결과를 바탕으로 수정.보완하여 최종 프로그램 모형을 개발하였다. 연구 결과 준비단계, 실행 이전 단계, 실행 단계, 실행 이후의 4단계 모형이 개발되었으며 각 가정의 유아와 부모에 개별화하여 접근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개발.운영팀들이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최종 프로그램 모형이 구체화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38-003046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