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보육학회 한국보육학회지 한국보육학회지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85 - 99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가정의 수학적 환경이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와 유아 수학능력을 어떻게 매개하는지를 살펴보았다. 전북 전주지역의 유아교육기관에 재원중인 만 5세 유아와 그들의 부모 150명을 대상으로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 가정의 수학적 환경, 유아 수학능력을 조사하여 구조방정식 모형을 사용하여 완전매개모형과 부분매개모형을 비교ㆍ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와 유아 수학능력 간의 관계에서 가정의 수학적 환경이 부분매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나,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유아 수학능력에 가정의 수학적 환경을 통한 직ㆍ간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를 얻었다.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유아 수학능력 발달을 위한 부모-자녀 관계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고, 후속연구를 위한 제언을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38-003047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