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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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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장명욱 (Hanwha) 김태규 (Hanwha) 한해지 (Hanwha) 윤재호 (Hanwha) 손현일 (Hanwha)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2권 제3호(통권 제106호)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40 - 45 (6page)
DOI
10.6108/KSPE.2018.22.3.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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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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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체 추진기관의 불량 발생 요인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추진제 기공 및 크랙은 추진제의 점도와 물성이 큰 영향을 미친다. 본 연구는 혼합형 고체 추진제의 한 종류인 나이트레이트 에스터 폴리이서(Nitrate Ester Polyester; NEPE)계열의 추진제에서 주로 사용되는 RDX의 입도 및 혼합 함량에 따른 추진제 점도, 기계적 물성 및 연소특성 변화를 관찰하였다. RDX 입도와 혼합 함량에 따라 미경화 추진제의 경시적 점도가 크게 변화가 되었으며, 이에 따른 추진제 물성 또한 변화가 있었다. 추진제의 낮은 점도와 안정된 기계적 물성을 동시에 고려할 때, RDX의 입도 및 혼합 함량은 NEPE계 추진제의 주요 인자로 확인할 수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
3. 연구 결과 고찰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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