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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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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보혁 (성균관대학교) 김성보 (성균관대학교) 김응모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한국정보기술학회 2018년도 하계공동학술대회 및 대학생논문경진대회 [2개 학회 공동개최]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562 - 565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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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생성되는 데이터의 양, 주기, 형식들은 과거에 비해 너무 크고 빠르고 다양하기 때문에 이전의 방법으로는 저장하고 분석하기 어려워 졌다. 그렇기 때문에 빅데이터를 다루는 기법들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빠른 속도로 데이터가 급증함에 따라 빅데이터의 분석은 기존의 분석 방법과 달리 정교한 분석 기술과 통계적 의미부여가 필요하게 되었다. 하지만 축적된 빅데이터 중에서 가치 있는 데이터는 소수에 불과하다. 따라서 축적된 빅데이터를 보관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이를 이용하여 가치 있는 데이터로 추출하는 것이 중요해 졌다. 이러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들은 흔히 데이터 마이닝 이라고 하며 이를 이용하면 보다 손쉽게 대량의 데이터를 수집, 처리 할 수 있다. 이 방법을 이용하여 시중에서 물품을 판매하며 발생되는 데이터를 수집, 체계화 하여 상품 판매량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온라인상에서 상품의 노출도나 오프라인상에서 물건의 배치, 점원의 배치 등을 조정하여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관련 연구
Ⅲ. 빅데이터를 이용한 마케팅 활용
Ⅳ.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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