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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인숙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19권 제6호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1,145 - 1,150 (6page)
DOI
10.9728/dcs.2018.19.6.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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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진핑은 ‘아시아 운명공동체’ 구축을 위한 새로운 외교발전을 제시하면서 이를 실현하기 위해 일대일로(一带一路) 정책을 채택 하였다. 5通의 핵심이념 정책구통(政策溝通), 시설련통(設施聯通), 무역창통(貿易暢通), 자금융통(資金融通), 민심상통(民心相通)을 바탕으로 일대일로를 통해 주변 국가들과 전 방위적인 협력과 상호이익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에 본고는 중국의 일대일로 정책과 한국의 유라시아 이니셔티브를 방한관광 콘텐츠개발 전략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제안을 몇 가지 제시하고자 한 것이다. 첫째, 한국기업의 가교역할이 관광콘텐츠 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둘째, 중국인 개별관광객을 위한 관광콘텐츠 개발 활성화가 또 다른 관광콘텐츠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셋째, 중국의 현지기업들과 공동수주 방안을 모색해서 관광콘텐츠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다. 넷째, 한국에서 생활한 근로자나 유학생들의 적극적인 활용을 모색한다. 다섯째, 북한과의 협력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관광콘텐츠 개발을 도모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중국의 일대일로 추진과정 및 현황
Ⅲ. 중국 일대일로의 정책과 분석
Ⅳ. 중국의 일대일로 정책을 활용한 방한 관광 콘텐츠 전략 제안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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