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학교 컴퓨터 실기 수업에서 수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방법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학생들의 수준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또한 현재의 컴퓨터실 환경에서 교사 중심의 강의식 수업 방법에서 오는 문제점들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본 연구에서는 엑셀 실기 수업에서 학생 스스로가 학습 진도를 조절하며 1:1 수업이 가능한 동영상을 활용하여 수업함으로써 강의식 수업에서 오는 문제점을 극복하는데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