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계산적 사고는 다양한 분야에서 실제 문제를 해결할 때, 컴퓨터 과학의 기본 개념을 활용하는 사고 과정이다. 최근에 계산적 사고의 개념이 등장한 이후 계산적 사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계산적 사고에 대한 다양하고 깊은 학문적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고, 계산적 사고를 정보교육에 적용하는 연구 또한 적은 것이 사실이다. 본 연구는 계산적 사고에 대한 논의를 살펴보고 계산적 사고에서 핵심이 되는 추상화의 의미에 대해 분석하여, 정보 교육에서 계산적 사고를 교육할 때의 개념적 기반이 되도록 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