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2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2.8
수록면
85 - 90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계산적 사고(Computational thinking)에 대한 개념의 소개 이후로 학문으로서의 정보과학(Computer science)은 자체적으로 교육 목표와 목적, 교육방법에 대한 재고가 필요했다. 실제적으로 이러한 재고는 학문 내부적으로는 많은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계산적 사고가 미래사회를 위한 필수적인 기술임을 이해시키기에는 그 내용들이 아직 일반적이거나 구체적이지 못하다. 본 연구에서는 계산적 사고를 일반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이러한 사고 기술(skill)이 일상의 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현대적·미래지향적 접근임을 강조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이 ‘교수·학습’이라 판단하고, 정보과학의 비전공자를 위해 계산적 사고의 핵심기능인 추상화와 자동화를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알고리즘 학습’을 설계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