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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34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1998.10
수록면
252 - 260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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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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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기개발된 간선도로 연동화 신호최적화 모형인 KS-SIGNAL의 최적화 수행속도를 향상하기 위한 새로운 모형식 및 방법론을 제시하고 평가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KS-SIGNAL의 최적화 수행속도 향상 및 시간단축을 위한 모형식의 수정, Lindo library의 탑재, 좌회전 현시순서에 관한 제약식 추가 등의 3단계 작업을 실시하였다. 첫번째 단계인 모형식의 수정에 있어서는 기존의 모형식에서 변수로 사용하던 대기차량 소거시간을 상수로 산정함으로써 일부 제약식 및 변수를 소거시킬 수 있었으며, 두번째 단계에서는 선형계획식의 해를 구하기 위한 툴로 사용되는 Window용 Lindo library를 탑재, 새로이 변형된 형식의 모형식을 제안한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단계에서는 좌회전 현시순서에 관한 제약식을 추가함으로써 최적화 작업에 대한 경우의 수를 줄임으로써 수행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론에 대해 제시한다. 결론적으로 기존의 KS-SIGNAL과 비교해 최적화 수행속도는 99%이상 향상되었으며, 도출된 해 또한 타 모형식과 비교해 우수한 결과를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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