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49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5.10
수록면
914 - 921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각 지자체에서 버스의 효율적인 운행관리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BMS(Bus Management System)(Bus Management System)사업은 버스서비스 질 향상을 통한 대중교통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BMS(Bus Management System)에 있어 노선별 배차간격 관리는 버스의 정시성 확보로 버스 이용자의 편의를 제고하는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보통 그들의 기대시간 보다 더 많이 버스를 기다리게 되고, 이는 대중교통 이용감소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 버스 배차간격 및 정시성 준수여부 등을 객관적으로 파악해야만 효율적인 버스운행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버스서비스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기존 방법의 대부분이 정성적 지표 제시에 머물고 있으며, 방법 또한 현장조사가 대부분이다. 아직 국내는 버스운행에 대한 객관적이고 정량적인 평가기준에 대한 연구 및 결과가 미흡한 상황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57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