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7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7.10
수록면
713 - 720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산업의 발달과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자동차 이용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해 왔으며, 또한 대도시의 경우 도시철도의 개통으로 기존 시내버스 승객이 도시철도로 전환하게 되어 버스의 수송분담률은 감소되고 있는 실정이다. 버스이용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버스서비스의 개선이 시급한 해결과제로 버스의 잦은 결행과 정류장 무정차, 그리고 정시성의 미준수 등 불법운행을 근절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할 것이다. 최근 이러한 버스운행 및 정보관리를 위하여 각 지자체에서는 버스정보시스템(Bus lnformation System: BlS)의 운영 및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현재 광역시를 포함한 약 17개의 지자체에서 첨단 대중교통체계의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수도권에서도 과천 이외에 약 9개의 지자체에서 부분적으로 추진, 운영하고 있는 실정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519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