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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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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49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5.10
수록면
1,071 - 1,078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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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정보 제공방법은 실시간(reactive)과 예측(proactive)으로 구분된다. 예측은 예측시간대에 따라 단일시간대(single-time interval), 다중시간대(multi-time interval) 또는 단기, 장기, 예측기법의 종류에 따라 시계열 분석, 회귀식, 인공신경망, 예측대상에 따라 통행시간, 교통량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기존연구들은 대부분 단기, 단일시간대 예측을 수행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예측은 1시간 이상의 다중시간대 통행시간을 예측하지 못하고 모형에 적용되는 파라미터의 지속적인 조정이 요구되는 운영상의 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교통상황변화의 주기성을 고려하지 않은 한계를 가지고 있다. 또한 ITS의 실시간 자료수집체계를 이용하여 축적된 이력자료(historical data)의 활용은 낮은 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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