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1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6.2
수록면
361 - 369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서울시와 같이 여러 교통수단이 혼재된 대도시의 경우 한 두 번의 환승은 불가피한 실정이지만, 수단간 연계되지 않은 운영체계와 효율적이지 못한 요금체계로 인하여 환승에 대한 이용객의 통행저항은 더욱 심화되었었다. 지난 2004년 7월 1일 서울시 대중교통체계개편 정책이 시행되면서 버스노선체계와 효율적이지 못했던 요금체계가 개편되면서 대중교통 이용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서울시 정책의 변화에 따라 환승에 대한 대중교통 이용객들의 부정적 시각이 개선됨에 따라 기존 연구와는 차별되는 환승시간가치 추정의 필요성이 부각되었다. 또한 기존의 환승가치와 관련한 연구는 대부분이 지하철 내 환승과 개인교통수단과 대중교통수단간 환승에 관한 연구로 서울시 대중교통 개선 정책을 반영한 대중교통 환승가치 추정에 관한 연구는 이루어지지 않은 실정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478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