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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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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5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7.2
수록면
476 - 485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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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 교통류의 차량에 대한 제어와 통제를 하기 위해서는 실제 차량들의 행태를 이해하고 이를 반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 구축 및 연구된 교통류에 대한 이론들의 종합적인 적용이 필요하며, 이를 통하여 시스템 제어를 해야 할 것이다. 특히, 연속교통류에서 많이 고려되지 않았던 차량군집화 행태 또한 고려되어야 할 중요한 교통류의 특성이라 할 수 있다. 차량군은 한대의 선행 차량(Leading Vehicle)과 이를 따르는 추종차량(Following Vehicle)들로, 차량의 선두차량과 전방 차량군의 마지막 차량간의 거리를 차량군간의 거리(Platoon Length)로, 차량군집의 구성차량들간의 차간거리를 추종 차량들의 간격(Following Vehicle's Gap)으로 정의한다(Rackstone, Ranney,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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