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9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8.10
수록면
700 - 709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경제 성장과 더불어 자동차의 보급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수도권을 비롯한 대도시권의 교통난은 날로 심화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도심교통 및 광역교통의 교통난을 해결하고자 최근 서울시 및 경기도 등의 대도시권에서는 BRT(Bus Rapid Transit :간선급행버스시스템, 이하 BRT)를 도입하여 시행함으로써 대중교통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나아가 도심지 교통난 해소를 도모하고 있다. BRT는 기존 버스체계에 전용차로, 정거장, 환승시설, 사전요금징수 등 철도시스템의 운영개념을 도입하여 통행속도, 정시성, 수송능력 등의 버스서비스를 지하철 수준으로 대폭향상시킨 저비용·고효율의 버스기반 대중교통시스템을 의미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44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