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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태우 (홍익대학교) 류민열 (홍익대학교) 박성수 (홍익대학교) 박성진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설비공학회 대한설비공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대한설비공학회 2018년도 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310 - 314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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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차량은 기존의 내연기관 차량과 달리 추가적인 파워트레인 장치를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새로운 하이브리드 차량의 열관리 시스템의 구조나 제어 전략을 설계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드라이빙 사이클과 외기조건에서 차량 파워트레인의 에너지 플로우를 해석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본 연구에서는 군용 지상 무인 차량의 차량 파워트레인과 열관리 시스템을 포함하는 1-D 수치 모델을 개발하였고, 군용 드라이빙 조건과 3가지 외기 조건에 따른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이를 통해 차량의 에너지 플로우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는 통합 시스템 모델이 차량 설계 초기 단계에서 시스템 설계 및 최적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음을 제시한다. 결과적으로 파워트레인 성능이 열관리시스템에 의해 상당한 영향을 받으며, 새로운 열관리 시스템은 차량의 작동을 위해 적합하게 설계되어야함을 제시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연구방법
3. 시뮬레이션 및 결과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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