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문
Ⅰ. 머리말
Ⅱ. 마음공부와 인성교육의 정의
Ⅲ. 마음공부와 인성교육의 연계성
Ⅳ. 마음공부에 바탕한 인성교육 실천 사례
Ⅴ.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원불교 마음공부 기반 인성교육 연구동향과 그 과제
원불교사상과종교문화
2016 .09
마음공부의 사회적 확산 과정 : 심심풀이 M3(meta-mind meditation)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원불교사상과종교문화
2017 .06
영국 인성교육 개념과 배경 분석
효학연구
2021 .01
인성교육 역량 연수 프로그램 콘텐츠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윤리연구
2019 .01
원불교 마음공부의 확장적 논의를 위한 한 개념틀 : 동태적 마음공부법을 위하여
원불교사상과종교문화
2017 .06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심심풀이 M3(Meta-Mind Meditation)’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종교교육학연구
2019 .01
2022 교육과정에서의 인성교육 방향
윤리연구
2022 .03
마음인문학의 철학사상적 토대에 대하여: 마음공부론을 중심으로
철학탐구
2020 .02
우리나라의 인성교육과 시민교육
동아인문학
2020 .09
기독교계 중등학교의 종교교육과 인성교육
종교문화연구
2016 .12
하곡의 공부론을 통한 초등학교 인성교육 실천 방안
한국양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5 .10
인성교육의 핵심 가치‧덕목의 타당성 및 인성교육 방향성 모색
효학연구
2020 .01
몸 안에 등불 켜기 혹은 빛의 몸 만들기 : 마음공부 방법에 대한 또 하나의 제안
원불교사상과종교문화
2015 .09
청소년 인성역량 개발을 위한 내러티브 기반 인성교육의 방향 -인문교양과 인물학습을 중심으로-
퇴계학논집
2021 .12
마음이란 무엇인가?
한국불교학
2021 .11
‘인성교육진흥법’의 발상과 함의에 대한 비판적 고찰
생명연구
2016 .02
인성교육진흥법과 인성교육 종합계획에 관한 문제 제언 ― 2022 교육과정 개정과 관련하여 ―
한국철학논집
2021 .11
인성교육의 실천적 조건-스토아 철학의 '자기 배려’
윤리연구
2015 .09
인성 교육 실현을 위한 작문 교육의 실천적 방법
작문연구
2015 .12
『주역』을 활용한 마음공부의 탈현대적 함의
한국학논집
2016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