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봉선우 (자동차부품연구원) 이헌균 (자동차부품연구원) 윤권덕 (기가텍) 이동헌 (현대케피코) 이재경 (현대케피코)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8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92 - 96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Recently, Dual Clutch Transmission(DCT) with high efficient of the manual transmission and convenience of the automatic transmission has been researched and developed. DCT is divided into dry and wet depending on whether the oil is used or not. Wet DCT have to use hydraulic pressure to deliver the clutch’s large torque without loss. Therefore, It is necessary to develop a solenoid-type control valve capavle of high pressure control at level of 60bar. In this study, the effect of spool and flange geometry affecting leakage has been investigated using computational fluid analysis. Also, prototypes were fabricated to evaluate leakage according to clearance.

목차

Abstract
1. 서론
2. 간극별 누설량 유동 해석
3. 간극별 누설량 시험 평가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