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한경준 (현대모비스) 김종연 (현대모비스)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8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469 - 47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MDPS) 시스템용 토크 센서는 차량의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주요 부품이다. 토크 센서의 내구성 강화를 통해 차량의 물리적, 감성적 성능 개선 및 내구 신뢰성 향상을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토크 센서의 회전방지구조(ARF) 위치 및 상대물 고정부 MDPS 시스템 하우징 조립부 최적화 설계를 통하여 토크 센서의 내구 성능 강건화 방법을 제시하고 내구 요구 사항을 만족할 수 있도록 최적 조립 구조를 도출하였다. 이를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기존 구조의 문제점 및 최적화 컨셉
3. 해석 조건
4. 시뮬레이션
4.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