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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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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성진 (한동대학교) 백다빈 (한동대학교) 최상연 (한동대학교) 황성수 (한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논문지 한국HCI학회 논문지 2018 Vol.13 No.4
발행연도
2018.11
수록면
15 - 23 (9page)
DOI
10.17210/jhsk.2018.11.13.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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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많은 게임들은 사용자의 신체의 움직임을 유발하기 보다는, 마우스 키보드 등 간단한 컨트롤러 조작을 통해서 게임을 플레이하도록 되어 있다. 이러한 게임은 사용자에게 운동부족을 유발하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움직임을 유발하는 시스템 개발을 통해 이러한 기존의 게임 시스템이 가지고 있던 문제를 해결하고, 더 실감나는 시스템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것이다. 이에 주어진 공간에서 사용자의 위치를 인식하며, 증강된 가상의 게임 캐릭터와 상호 작용하는 모바일 증강현실 시스템을 제안한다. 사용자들에게 마치 현실 공간에 가상 캐릭터가 실제로 있는 듯한 현실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증강현실 기술을 사용하며, 가상 캐릭터와 상호작용하기 위한 사용자의 동작을 인식하는 암밴드 컨트롤러와 호환이 되는 모바일 게임 시스템을 설계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구성
3. 구현
4. 실험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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