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양영민 (극동대학교) 김진희 (극동대학교) 전유정 (극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33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27 - 140 (14page)
DOI
10.21298/IJTHR.2019.1.33.1.12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급격히 발전하며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커피전문점의 경쟁이 과열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건강을 강조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급증함에 따라 차의 소비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차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를 통해 고객충성도로 발전 될 수 있다는 구조적 관계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실증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총 262부의 설문지를 바탕으로 연구모형의 신뢰성, 적합성 등을 검토하였으며, 구조방정식을 사용하여 총 10개의 가설을 검증하였다. 연구결과, 차 품질, 서비스품질, 혜택은 기능적 가치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차 품질, 서비스품질, 혜택, 다양성은 감정적 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기능적 가치와 감정적 가치는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차 시장 활성화와 차 전문점 및 차 음료매장의 서비스 보완 및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모형
Ⅲ. 연구모형 및 분석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국문요약

참고문헌 (7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26-000446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