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권영범 (서울대학교) 홍준의 (서울대학교) 우동준 (서울대학교) 이청원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75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16.9
수록면
149 - 153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우리나라의 대도시들은 도시의 면적에 비하여 도로의 연장과 면적이 상당히 조밀하다. 또한 상대적으로 교통수요가 많고 특정시간대 특정지점으로서의 집중현상이 두드러지기 때문에 대도시 도심지의 교차로에서 교통혼잡이 매우 심하다. 본 연구는 한정된 네트워크 안에서 최적의 효과를 나타내는 일방통행제의 실시 범위를 링크 단위로 찾아보았다. Genetic Algorithm을 통하여 임의의 일방통행 실시여부를 판단하는 변수 Iij를 생성하고, 총 통행시간을 적합도로 하여 교배시켜 적합도가 가장 높은 Iij집합이 링크단위의 일방통행 최적해가 된다. OD와 최적 일방통행 링크 수의 관계 및 OD와 일방통행 시행 시 총 통행시간 감소량의 관계에 대하여 분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