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은희 (서울시립대학교) 김영찬 (서울시립대학교) 이민형 (서울시립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75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16.9
수록면
365 - 370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ITS 기술의 발달은 구간통행정보의 수집을 가능하게 하였고, 이를 활용한 신호제어 시스템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구간 검지체계에서 수집되는 정보는 전체 구간 안에서 각 교차로의 통행시간지체를 포함한 정보로써, 주요 교차로를 중심으로 링크를 구성하여 통행시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소규모 교차로의 영향을 고려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이와 같은 구간검지체계의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소규모 교차로로 인한 제어지체를 산출하여 실제 링크 통행시간을 추정 및 보정하는 방법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또한, 본 연구에서 제시한 방법론을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모형인 VISSIM 7.0과 매크로 시뮬레이션 모형인 SYNCHRO를 활용하여 검증하였으며, 서울시립대 교차로에서 전농동사거리를 대상으로 사례분석을 수행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