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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윤정 (제주국제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9.4
수록면
229 - 245 (17page)
DOI
10.20462/TeBS.2019.4.20.2.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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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들이 핀테크 산업을 이끌어가면서 브랜드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핀테크 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품질을 예측하고 지각된 위험을 줄여주는 브랜드 증거가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는 것은 중요하다. 이를 위해 핀테크 기업의 광고를 통한 브랜드 증거가 브랜드 전형성과 브랜드 현저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또한 브랜드 전형성과 브랜드 현저성이 광고태도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특히, 이러한 과정을 통해 광고태도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도 확인하였다. 이처럼 본 연구는 광고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전형성과 현저성을 구축하는데 역할을 하고 있는지 검증하였다. 연구결과, 선행연구를 일부 증명하는 결과가 도출되었다. 연구의 결과를 통해 핀테크 산업의 광고를 통한 브랜드 전략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및 가설 설정
Ⅲ. 연구의 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References
국문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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