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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량홍 (연변대학) 전현미 (연변대학)
저널정보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19년 제3호(통권 제221호)
발행연도
2019.5
수록면
78 - 91 (1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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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조선어문교육에서는 글을 읽기 좋아하고 즐겨 읽으며 능동적으로 열독하는 학생 독자 양성을 소홀히 해왔다. 소극적인 열독태도를 가진 사람은 평생교육의 시대에 발 붙일 수 없기 때문에 열독을 잘할 수 있다는 신념인 자기 효능감과 같은 정의적인 요인에 대한 중시가 시급한 상황이다. 많은 연구 결과에 의하면 열독 효능감이 높은 학생이 학업 성취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부터 본 연구는 초중생들의 열독 효능감을 열독행위에 영향 주는 요소로 보고 열독 효능감을 구성하는 요인을 검증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초중생들의 열독 효능감 요인을 분석하기 위해 연길시 A중학교와 B중학교 학생들로부터 수집한 자료를 정리해본 결과 초중생 열독 효능감 구성 요인은 ‘독해기능’, ‘사회적 인정’, ‘독해향상’, ‘독자의 생리적 상태’, ‘교원의 정서적 지원’ 등 5개로 전체 설명 변량은 60.589%였고 열독 효능감 성별 차이는 독자의 생리적 상태 요인에서만 확인되였으며 열독 효능감 학년별 차이는 교원의 정서적 지원 요인에서만 나타났다.

목차

론문요지
1. 서론
2. 열독 효능감의 리론적 배경
3. 열독 효능감 요인 분석 결과 및 론의
4. 열독 효능감 구성 요인 성별 및 학년별 차이
5. 결론
참고문헌
论文摘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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