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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기덕종 (Tenergy)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3권 제3호(통권 제112호)
발행연도
2019.6
수록면
104 - 111 (8page)
DOI
10.6108/KSPE.2019.23.3.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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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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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기와 팽창기로 구성된 새로운 개념의 로터리엔진이 개발 중에 있다. 초기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작동성 확인을 위한 모터링, 압축기 압력 및 연료 연소시험을 수행하였다. 본 논문은 이 새로운 엔진에 적합하게 개발된 사이클 해석 방법에 대한 것이다. 본 엔진 고유의 작동 메커니즘에 대한 분석과 공기의 열역학적 해석을 공기 흡입, 압축, 연소실 진입, 연소, 팽창 그리고 배기에 이르는 각 과정에서 수행하였다. 본 논문에서 제시된 해석 방법으로 압축기와 팽창기 사이의 압축공기 냉각효과는 물론 엔진의 여러 설계 변수가 엔진 성능에 주는 영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 이 논문에 몇 가지 경우에 대한 계산 결과를 기술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SRE 기본 사이클 해석
3. Otto Cycle과 SRE Cycle 비교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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