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Peng Bo (Nanyang Institute of Technology in HeNan Province)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3권 제6호
발행연도
2019.8
수록면
15 - 24 (10page)
DOI
10.21184/jkeia.2019.8.13.6.1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할리우드 전통 영화 회사들이 스트리밍(streaming media) 콘텐츠로 위주의 새로운 회사가 가져올 위협에 지속적으로 직면하고 있다. 본 연구는 최신 시장데이터 통계를 바탕으로 제작, 배급, 상영, 해외시장등 여러 측면에서 2018년 북미 영화산업이 글로벌 디지털 미디어 대응 과정에서 변화와 발전을 분석하여, 또한 할리우드 주류 영화회사들이 새로운 미디어 소비 환경에서 자신의 구조와 운영 시스템 조정을 통하여 발전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인 조치를 살펴보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The script creation still relies on IP adaptation, but the way of development has changed
Ⅲ. Streaming media platform has entered the movie industry on a large scale, impacting Hollywood’s traditional releasing mode
Ⅳ. Changes in the market structure of distributors
Ⅴ. The movie theater market has recovered, but it is difficult to block the trend of online movie broadcasting
Ⅵ. Overseas market position has become increasingly prominent. Hollywood has restructured its global capital and distribution network.
Ⅶ. Conclusion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691-000976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