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생산관리학회 한국생산관리학회지 한국생산관리학회지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63 - 8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동전화 서비스기업들은 브랜드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실제 고객들이 평가하는 브랜드자산 구성요소별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이동전화 서비스기업의 브랜드자산을 계층적으로 모형화하여 그 구성요소별 중요성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구체적으로, 본 연구는 먼저 브랜드자산에 관한 기존연구들을 바탕으로 이동전화 서비스기업의 브랜드자산 평가요소를 도출한 후, 각 평가요소에 대한 중요도를 계층분석과정을 통해 평가하였다. 그 결과, 브랜드자산 평가요인 중 서비스품질이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나타났으며, 브랜드자산의 증대를 위해서는 이동전화 서비스의 본질이라고 할 수 있는 서비스품질에 더 치중하는 것이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 본 연구를 통해 이동전화 서비스기업이 브랜드자산을 강화하기 위해 어떤 브랜드자산 구성요소에 실행 우선순위를 두어야 할지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