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5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439 - 451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r-러닝 로봇통합 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의 로봇활용 다면적 능력을 조사하고자하였다. 본 연구대상은 K시와 P시에 소재한 총 2개 유치원의 만5세 2개 학급 총 40명의 유아들이다. K시에 소재한 1개 유치원 만5세 유아들은 실험집단으로 P시에 소재한 1개 유치원만5세 유아들은 비교집단으로 선정하였다. 실험집단 유아들은 총 12회 동안 아이로비와 제니보를 활용한 r-러닝 통합활동에 참여하였으며, 비교집단 유아들은 주제중심 통합활동에 참여하면서 자유선택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아이로비와 제비로를 활용하도록 하였다. 본 연구결과는 간략하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r-러닝 통합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의 로봇활용 다면적 능력은 비교집단에 비해 향상되었다. 둘째, r-러닝 통합 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의 로봇활용 다면적 능력은 로봇지식 활용, 로봇기능 활용, 로봇활동 수행 및 완성, 로봇활동 지속성등에서 의미있게 향상되었으며, 또래로봇활용 능력에서는 향상되지 않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