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정서·행동장애연구 정서·행동장애연구 제22권 제1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153 - 17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특수교육대상자 중 학습장애는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적절한 교육적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채 방치되고 있는 상황에서 교육현장에서는 학습장애 아동들을 위한 특별 지도 프로그램들에 대한 연구들이 절실히 요구된다. 이에 본 연구는 이러한 필요성과 학습장애 아동의 특성에 부합되는 교수 전략으로서 언어경험접근법에 기초한 경험이야기 받아쓰기(dictated experience stories) 중재 프로그램이 학습장애아동의 읽기· 쓰기 능력의 향상에 효과적인 전략인지를 밝혀, 학습장애아들의 읽기·쓰기 교수전략에 대한 연구의 기초가 되고자 하였고, 그 결과로서 경험이야기 받아쓰기중재는 학습장애 아동의 문장 읽기 능력, 문장 이해력과 받아쓰기능력의 향상에 효과가 있었다. 이에 본 연구의 결과로서 얻을 수 있는 결론과 그에 따른 앞으로의 연구에 대해 제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