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소비문화학회 소비문화연구 소비문화연구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99 - 21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무선 랜이나 CDMA2000 EV-DO와 같은 모바일 전송기술의 발달과 함께 소비자의 정보 편재성(ubiquity)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면서 국내 무선인터넷 서비스 가입자의 수가 2004년 9월 시점에 약 3400만 명을 넘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인터넷이 가능한 휴대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은행의 잔액조회에서 계좌이체, 거래내역, BC 현금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는 내 손안의 작은 은행 서비스로써 최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장점으로 각광받고 있는 모바일 뱅킹이 돋보인다. 그 중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LG 뱅크온 서비스의 성공사례에 대해서 분석해 보았다. 본 사례연구를 통해 LG 뱅크온의 성공 요인을 알아보고, 향후 서비스 포지셔닝에 관한 전략적 방향을 제시해 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