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12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397 - 40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디지털기술의 발달로 휴대폰이 필수품이 되었고 언제 어디서나 메신저의 채팅창을 통해 끊임없는 대화를 나누며 텔레비전 속에서 세상 온갖 문물을 만나볼 수 있는 디지털문명시대 속에 우리는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기술의 발전이 주는 문명의 이기 속에서 오히려 변화에 소외될 것을 두려워하며 시대의 급박한 흐름에 휩쓸려 경제 불황의 늪에서 허덕이고 있다. 이러한 불안과 불황의 분위기를 돌파하기 위해 최첨단의 기술 속에서 인간다움을 찾고, 차가운 라인들을 통해 서로 따뜻함을 교류하는 아이러니를 연출하고 있다. 이런 상황은 사회상을 대변하는 영상매체 속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현재 제작되고 있는 대부분의 3D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기존의 차갑고 사실을 표방한 이질적 기법에서 벗어나 2.5D(3D의 카툰화)기법을 통해 따뜻한 분위기와 인간다움을 담은 라인 애니메이션으로 변화하고 있다. 본 논문은 3D CG가 가진 다양한 공간구성의 가능, 광범위한 크리에이티브의 표출, 지속적 사용 가능성 등의 장점에 덧붙여 따뜻하고 인간다운 휴머니티를 찾는 사회분위기에 발맞춰 라인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TV-CM에 대해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