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14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51 - 6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02년에 인터넷 이용자가 세계 인구의 10%에 도달했었는데, 2003년 말 통계로 선진국(先進國)에서는 인구의 45%가 네티즌이라고 하고 개발도상국(開發途上國)에서도 5%의 증가를 보였다고 한다. 우리나라의 인터넷 인구는 2003년 12월 현재 전체 인구의 65.5% 인 2,992만 명 수준으로 2002년 같은 달 대비 6.1% 증가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사람들은 자신만의 생각을 타인에게 표현하고 인정받을 수 있는 자신만의 공간을 갖고자 하는 요구가 있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그러한 공간을 가지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리고 이러한 수요자의 요구에 의해 등장한 것이 바로 ‘블로그 라는 것이다. 블로그는 뉴스와 의견, 토론과 대화가 뒤섞인 무정형 매체 즉, 새로운 미디어 형태이다. 이러한 무정형 매체인 블로그는 가장 강력하고도 새로운 형태의 차세대의 미디어양식으로써 현재 미디어변형 또는 진화를 하는 하나의 유형이다. 따라서 블로그의 미디어적 특징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블로그의 마케팅적 전략 연구를 통하여 인터넷미디어 성장과 발달을 예측하는데 매우 유용한 기반 연구의 역할을 도모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