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24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265 - 27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디지털 기술의 눈부신 발전으로 인해 체험학습 분야는 이를 활용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인 인터렉티브 콘텐츠 영역을 무한히 확장시키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좀더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도록 온 사이트(on-site), 오프사이트(off-site) 교육에 활용하고 있다. 그리고 일본 “미래 과학관”의 경우는 인터렉티브 미디어도 진행자, 안내원 등의 해설자와 함께 복합적으로 활용되고 있어서 보다 친근하고 효율적으로 관람객에게 다가 가고 있다. 본 연구는 인터렉티브 미디어를 활용한 감성체험관의 교육적 효과와 국내외 체험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사례를 알아보도록 한다. 그리고 감성 체험관에서의 다양한 디지털 체험교육과 함께 이루어지는 예술적인 경험, 그리고 아날로그적인 표현방법이 적절하게 잘 조화를 이룬 교육콘텐츠, 또한 이것들이 잘 융합된 전시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는 디자인 교육의 활성화 가능성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