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16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9 - 29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현대 도심 속 옥외 광고 표현의 모션 그래픽 활용에 대한 고찰로, 과거 19세기 도시의 형성과정에서의 도시를 지각하는 방식과 사회 경제적 차원의 시각 문화적 담론을 통해 고찰하였고, 이는 현재 도심 속 옥외 광고 매체의 현황과 그에 따른 테크놀러지 발달 현황 그리고 옥외 광고에 잠입된 모션그래픽 영상장치의 시각적 시스템의 특성 및 시각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중점 기술하고 이를 서술 분석하고 있다. 특히, 이에 따른 결과에 힘입어 상업 문화 복합공간인 서울 강남역 주변의 SK 텔레콤 광고와 CGV 사인 간판의 모션 그래픽 활용에 대한 대상 분석과 효용성 분석을 통해 모션 그래픽 환경 및 콘텐츠의 활용적 제반 사항을 분석 고찰하였다. 결론인 즉, 모션그래픽은 관련 매체 기술 속에서 감성 촉진의 진원지라는 점 그리고, 창조적 디자인 맥락에서의 발전 가능성 등 인간 삶의 문화적 양식을 재생하며 진행해 나갈 것이라는 점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