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27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07 - 11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상업공간이 가진 새로운 감성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실내 공간에 있어 ‘에스닉스타일(ethnic style)’의 활용 가치를 살펴보고 디자인 접근 방법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에스닉스타일은 나라, 지역, 문화권마다의 고유한 분위기를 보여주는 디자인 양식으로 대상 공간의 용도와 이미지에 따라 상업공간에 다양하게 활용되어 공간의 가치를 높여주고 있다. 에스닉스타일을 상업공간에 적용할 때 지역 고유의 스타일을 그대로 연출하는 일반적 연출 방식과 장소, 시대, 풍습, 문학 등의 특정 주제와 연결시켜 연출하는 주제적 연출 방식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두 개 이상의 에스닉스타일을 절충한 공간 연출을 하여 민족적 색채를 상대적으로 더욱 강화함과 동시에 새로운 또 하나의 공간 스타일을 창조해내기도 한다. 에스닉스타일을 연출하는데 있어 시각적인 코디네이션의 영역을 넘어서서 오감의 다차원적인 접근이 이루어지면 고객의 공간 만족도를 보다 높일 수 있으며 마케팅 효과도 극대화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